본문 바로가기
일상!

원주 산책 "강원감영"에서 하고 왔어요!

by 브라운T 2021. 10. 31.
728x90
반응형

원주 산책 "강원감영"에서 하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주여행가서 저녁먹고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원주 산책 코스로

강원감영을 가게 되었어요. ㅎㅎㅎ

 

생각보다 괜찮아서 원주 산책

찾으시는분들에게 너무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

 

 

강원감영은 옛날 강원도의 시청과 같은

기관으로 도심속에 있는데 굉장히

관리도 잘되어있고 무료오픈이 되어있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더라구요.

 

입구부터 정말 예쁩니다. ㅎㅎㅎ

 

이때 원주 복숭아불고기를 먹고 난후에

온건데 원주 산책 코스로 정말 좋음!

 

 

원주 강원감영에 대해 한번 읽어주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ㅎㅎ

 

조명같은 부분들도 정말 잘 되어있고

날시도 좋아서 너무 좋았어요.

 

 

시설물들이 대부분 잘 관리되어있고,

생각보다 볼거리도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안에는 작지만 박물관도 있고,

곧 연못과 다리도 작게 있는데

정말 힐링공간입니다.

 

 

모두 무료라는게 주민들에게나

관광객들에게도 큰 메리트인거 같아요.

 

옛날 멋진 건축물들도

구경하면서 원주의 관광지도 둘러보니

금상첨화!!

 

코로나라 약간의 제한이 있었지만

둘러보고 힐링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었네요. ㅎㅎ

 

 

원주 강원감영은 한복체험도 있으니

다음엔 날이 밝을때도 와보고 싶네요. ㅎㅎㅎ

 

도심속에 있어서 더욱 신비롭고

재미있었던 원주 강원감영 산책!

 

도심속에 있으니 약간

옛날 시대로 온것같은 기분도 살짝들고. ^^

 

 

드디어 강원감영의 하이라이트 힐링

코스라고 할 수 잇는 연못이 나왔는데요~?

 

정말 조선시대 고위급들이

쉬는곳 같은 느낌을 주는곳이죠. ㅎㅎㅎ

 

많은분들이 저기 앉아도 되어서

않아서 수다도 떨고 걸으면서

원주 산책 코스로 즐기고 계셔서

더욱 힐링이 느껴졌어요.

 

 

신발은 벗고 올라가야 하는데

거미줄이 좀 있어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ㅎㅎ

 

하지만 너무 예쁜 강원감영의 풍경 ^^

신발을 벗고 올라가서 커피한잔

하고 계신분들도 계셨어요!

 

하지만 쓰레기는 꼭 나가서 버려주세요. ㅎㅎㅎ

 

 

작은 다리도 있어서 너무 예쁘고

여유가 느껴졌는데 여유있게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보는것도 되게 힐링인거 같아요. ㅎㅎㅎ

 

너무 멋진 건축물과 도심속 힐링할 수

있는 공간에서 산책한다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나이들고 일을 은퇴해서 이렇게

건축물을 짓고 한국적인 느낌을 내는

집에서 살고싶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으며,

무료개방을 해놓아서 그런지 많은분들이

저녁에도 찾으시더라구요.

 

정말 사랑받는 관광지인거 같습니다.


바라보기만해도 기분좋아지는 풍경

 

 

만약 원주 강원감영이 서울에 있었다면

사람들이 얼마나 많았을지.. ㅎㅎㅎ

 

도심속에 있어서 조금은 이색적인

강원감영 관광지!

 

원주에 있어서 되게 여유로움과

힐링을 느끼는 원주 산책 코스 강원감영이였네요. ^^

 

그렇게 원주 산책을 마무리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