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단고을] 단양 마늘만두 도담삼봉에서 맛보기!

by 브라운T 2021. 7. 22.
728x90
반응형
[단고을] 단양 마늘만두 도담삼봉에서 맛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양에 놀러갔다가 먹고온

단양 마늘만두의 포스팅 이에요. ㅎㅎㅎ

 

단양이 마늘로 유명한만큼 마늘음식이

많은데 시장에 있는 단고을 이라는 마늘만두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단고을 가게는 이미 티비와 여러

매스컴에 출연한 인기 단양 마늘만두집

인데요?

 

대표적으로 갈비마늘만두와

김치마늘만두, 새우마늘만두가 있어서

저희는 3가지 다 주문하게 되었지요!

 

비주얼만 보아도 되게 기대가

많이 되더라구요. ㅎㅎㅎ

 

 

위 세가지 메뉴외에 야채마늘만두와

단양막걸리찐빵이 있었지만 둘이서

간거라 많을거 같아서 저 메뉴들은

다음에 먹어보는걸로!

 

김치마늘만두가 빨간글씨인걸로

보아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인거 같쥬? ㅎㅎ

 

 

내부는 그린그린한 느낌에 일단

굉장히 깔끔합니다. ㅎㅎ

 

요즘시기에 너무 잘하시는거 같았어요!

 

안에서 시원하게 한끼 먹고가도

되겠네요. ^^

 

 

저희는 단양 마늘만두를 조금 더

단양을 느끼며 먹고자 도담삼봉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가지런한 세가지 종류의 단양 마늘만두가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구성은 단양 마늘만두와 간장,

단무지를 주시는데 단무지 굉장히

감초역할을 해주니 버리지마세요~~ ㅎㅎㅎ

 

저희는 간장을 위에 미리 뿌려서

먹기 시작했어요. ^^

 

 

먼저 갈비마늘만두를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피가 얇아서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마늘향이 감도는데 막 너무

마늘마늘한 느낌이라기 보다 살짝

감싸주는 느낌이라 딱 좋았습니다.

 

단양 온다면 단양 마늘만두 먹어볼만한

음식은 확실해요!!

 

 

김치마늘만두는 확실히 매콤함이

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호불호가 많이 없을만한정도의

매콤함에 그래도 느껴지는 매콤함정도?

 

단고을의 단양 마늘만두가 갈비나

야채마늘만두만 먹는다면 계속 먹다보면

살짝 물릴 수 있는데 단무지라던지

아삭한 식감의 음식을 같이 먹으니 더 좋았습니다.

 

김치마늘만두가 그런면에서 이것만

먹어도 되게 괜찮았어요. ^^

 


생긴건 가장 고급지게 생긴 새우마늘만두!

 

생각보다 새우의식감은 덜했지만 그래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새우마늘만두. ㅎㅎㅎ

 

참고로 전 다 잘먹는 스타일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굉장히 맛있네요. ^^

 


단양 여행으로 놀러오신다면

단양 마늘만두 단고을에서 꼭

드셔보시길 강추하고싶네요!!

성인 남자 둘이서 3세트가

적당했는데, 1세트정도만 해서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고,

 

한끼로 먹어도 너무 좋은거 같네요.

 

단고을의 단양 마늘만두 너무 맛있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