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코엑스 전시회 다녀온 후기!

by 브라운T 2024. 10. 11.
반응형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코엑스 전시회 다녀온 후기!

 

2024년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다녀왔어요! 

 

이번에 코엑스 A홀에서 열린 이 전시회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기술과 제품들이 모인 곳이더라고요. 

 

그린컨슈머라면 누구나 흥미를 끌만한 정보와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이번 대전, 

 

저도 그럼 당연히 가봐야겠죠?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보고 느낀 현장 분위기와 활용할 만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궁금하신 분들,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위치와 접근성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코엑스 A홀에서 열렸어요. 

 

코엑스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정말 편리하죠. 

 

저는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삼성역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혹시나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말하자면, 

코엑스에는 넓은 지하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덜해도 돼요. 

 

그리고 주변에 다양한 식당과 카페도 많아서 

방문 전후로 편하게 들를 수 있답니다.

 


2. 도착 순간의 첫인상

전시회장에 들어서자마자 ‘와, 여기 다 채워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딜 봐도 녹색 제품과 친환경 기술이 눈에 띄었거든요. 

 

입구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의 부스들이 질서 

정연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돌아보기 참 좋았어요.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동선 걱정도 필요 없더라고요. 

 

더불어 각 부스마다 친절한 안내 직원들이 있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었어요. 

 

바로 첫인상부터 마음에 들었어요.

반응형

▼무료 초청권 링크▼

https://k-eco.or.kr/visitor/free-invitation/

 

무료 초청장 - 대한민국ESG친환경대전 (ESG-ECO EXPO)

무료 초청장 발송 방법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사전등록하고 친구에게 무료 초청장도 발송하세요! STEP 1. 사전등록 여부 확인 사전등록자 본인 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STEP 2. 무료 초청장 발송

k-eco.or.kr


3. 상세 정보와 꿀팁 (부스, 이벤트, 할인)

이번 친환경대전에서는 다양한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했는데, 

몇 가지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요. 

 

첫 번째로 기억에 남는 건 '친환경 플라스틱 부스' 였어요. 

 

이 곳에서는 친환경 플라스틱의 분해 및 재활용 

과정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던 게 인상적이었죠. 

 

두 번째로는 '솔라카우' 부스였는데, 

이곳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에너지 랜턴이 소개됐어요. 

 

세 번째는 '한국관광공사' 부스였는데, 초록발자국 캠페인이 정말 인상 깊었어요.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게 '업사이클링 아트 부스'에요. 

작품성이 뛰어난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었거든요.

 


4. 개인적으로 좋았던 순간들

많은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가장 감동받았던 순간이 몇 가지 있었어요. 

 

하나는 '폐기 소방호스 업사이클링 부스'에서 폐기 

소방호스를 태극기로 재탄생시킨 작품이었어요. 너무 멋지더라고요. 

 

또 하나는 '페트병 뚜껑 업사이클링 아트상품' 

부스에서 에메랄드빛 고래 풍경을 구경할 때였어요. 

 

이 제품들이 일상의 오브제로서도 훌륭한데, 기능성도 출중했어요. 

 

특히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 많아서 이 점이 정말 좋았어요.


5. 아쉬웠던 점과 주의사항

아쉬웠던 점은 일부 부스에서 제공한 브로슈어들이 

친환경 전시회와는 맞지 않게 코팅된 것이 많았다는 점이에요. 

 

환경 보호를 외치는 자리에서 그린워싱이 보이면 좀 실망스럽잖아요. 

 

그리고 방문하기 전에 미리 큐레이션 투어를 신

청해 두는 게 좋다는 팁! 빼놓으면 안 돼요. 

 

그렇지 않으면 인기 부스에서는 긴 대기 시간이 생길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행사장 내에서 음식을 구입하고 먹을 때, 

재사용 컵을 도로 가져다 주어야 하니 그 점도 기억해 두세요.


6. 종합 평가와 재방문 의사

이번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저에게 많은 영감을 준 자리였어요. 

 

다양한 친환경 기술과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던 게 정말 좋았습니다. 

 

비록 일부 그린워싱 사례가 있었지만, 

대체로 각 기업과 단체들이 실천하고 있는 노력들을 잘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재방문 의사가 100% 있는 전시회였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어요. 

 

ESG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여러분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다음번 친환경대전도 벌써 기대가 되네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유익한 전시회였어요. 

 

방문하기 전 알면 좋은 팁과 현장에서 느낀 후기를 통해, 

여러분도 이 전시회를 더 쉽고 즐겁게 다녀올 수 있길 바랍니다. 

 

친환경과 ESG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꼭 한 번쯤 방문해보세요. 

다음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https://k-eco.or.kr/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소비자와 기업, 기관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탄소중립, 자원순환, 녹색소비, 환경산업을 위한 국내 최대 녹색 플랫폼! 플라스틱 재활용, 그린 패키징, 녹색인증 제품 등 핵심 키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기술, 컨퍼런스를 한 자리에서

k-eco.or.kr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코엑스 전시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