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단양 마늘순대 "충청도순대"에서 먹고왔어요!

by 브라운T 2021. 7. 25.
반응형

단양 마늘순대 "충청도순대"에서 먹고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양에 놀러가서 단양음식으로

유명한 단양 마늘순대를 찐하게 맛보고 왔는데요? ㅎㅎ

 

마늘향이 감도는 단양 마늘순대는

시장안에있는 충청도순대에서 정말

맛있게 먹고왔습니다. ^^

 

 

이미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올만큼

정말 유명세를 타고있는 충청도순대집은

단양 마늘순대를 정말 찐하게 맛볼 수

있는 가게에요. ㅎㅎ

 

외관만보아도 맛집이라는건

알 수 있는데 저희도 막 배가 고픈 상태는

아니였지만 일단 들어가고 봤죠!

 

 

백종원 대표와 찍은 인증샷도

있는데 신뢰가 사실 갈 수 밖에 없어요~ ㅎㅎ

 

새삼 다시 느끼는 백종원 대표님의 영향력.. ㄷㄷ

 

 

깔끔한 내부와 생각보다 넓은

가게라서 웨이팅은 필요없어보였어요.

 

물론 평일에 방문했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좀 있으셨고

 

순대 가격은 단양 마늘순대의

프리미엄이 붙었다쳐도 평균인 느낌? ㅎㅎ

 

다른 티비프로그램에도 나왔던

모습도 가게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

 

저희는 마늘순대국밥과 마늘순대를

하나씩 주문했어요.

 

 

저희가 막 배고픈상태가 아니라 이렇게

주문했는데 정말 알맞았던거 같아요. ㅎㅎ

 

마늘순대를 주문하니 국물도 이렇게

따로 한그릇 주시더라구요!!

 

마늘향이 강하지 않고 살짝

덮어주는 이 단양 마늘순대 정말

먹음직스럽쥬~?

 

 

마늘숭대국밥도 딱 국밥의 맛에

단양 마늘의 향이 살짝 감도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

 

 

저는 부산사람이라 쌈장에 먼저

찍어먹었는데 순대 퀄리티 생각보다

굉장히 좋더라구요. ㅎㅎㅎ

 

마늘향도 딱 알맞게 입에서

감도는 느낌이랄까.. ^^

 

순대국의 사골국물도 되게 진하고

맛나는데 마늘향이 정말 알맞게

잘 감도는 느낌이에요.

 

 

충청도순대집의 단양 마늘순대는

확실히 호불호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되고 순대국 또한

도박없어서 강력추천하는데,

 

깍두기는 살짝 아쉬웠던거 같아요. ㅠㅜ

 

이날만 그럴 수 있지만 아삭한 식감보다는

물컹한 식감이 저는 맞지 않았네요. ㅎㅎ

 

 

단촐하지만 든든하게 맛있게

먹었던 충청도순대의 단양 마늘순대

세트같은 느낌. ㅎㅎㅎ

 

단양에 놀러갔다면 단양 마늘순대정도는

먹어줘야겠죠~?


살짝 배가 고프시다면 마늘순대국밥도

같이 드셔보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국물도 같이먹으니 뭔가 더 든든하고

잘먹었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살짝 짤 수 있지만 쌈장과

새우젓을 동시에 색감도 예쁘게

먹어보기. ㅎㅎㅎ

 

그래도 넘 맛있더라구요. ㅋㅋ

 

배만 안불렀다면 좀 싸가서

숙소에서 더 먹었을거 같아요. ^^

 

 

남자 둘이서 깨끗이 먹었고,

단양 마늘순대를 찐하게 잘 느끼게

해주었던 충청도순대에 감사하네요. ㅎㅎㅎ

 

아마 단양 마늘순대집으로는 충청도순대가

1티어라고 생각되는데 단양 마늘순대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꼭 강력추천하고싶은

단양 맛집입니다. ^^

 

반응형